작성자 admin 시간 2020-07-06 18:04:22
네이버
첨부파일 :

 프리미엄 나노코팅 기술력으로 생활의 혁신이 되다

 

전 세계의 성장률 둔화, 즉 저성장 기조 속에 기업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전문가들은 기업들이 기술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장정미 기자 haiyap@

최근 저성장 기조가 유지되고 있는 한국 경제도 마찬가지다. 끝을 알 수 없는 경제 불황 속에서 중소업체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술혁신과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내야 한다.

처음의 깨끗함을 10년 이상 유지하는 솔루션 

▲ 정상욱 대표
샤인나노케어의 행보가 화제다. 혁신적인 나노코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욕실 및 주방 등의 위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샤인나노케어는 프리미엄 나노코팅 시공 서비스를 선보여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새집 입주, 이사, 욕실과 주방 리모델링을 준비 중이거나 현재의 생활개선을 위해 깨끗한 공간을 리뉴얼 및 재정비할 때 적지 않은 비용이 소요된다. 이때 욕실과 주방에 적게는 수백 만 원에서 많게는 수천만 원이라는 큰돈을 투자하지만 정작 그 공간을 어떻게 보호하고 청소할 것인지에 대한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이물질이 침투해 부식 및 변색 등 복원 불가능한 상태로 변해간다. 정상욱 샤인나노케어 대표는 “일부 사람들의 경우 강화 알칼리성 또는 산성세제로 상태를 유지시키고자 하지만 이는 소재의 부식을 촉진시켜 가치를 잃게 하며 더욱이 이 세제들은 환경을 오염시키는 주범이 된다”면서 “샤인나노케어는 축정된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번 시공을 통해 처음 깨끗함을 10년 이상 오랜 기간 유지하실 수 있는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샤인나노케어가 자신 있게 선보인 나노코팅 기술의 핵심은 울트라슬림형 나노풀 코팅층으로, 습식 화학졸-겔 방식으로 나노 단위의 코팅층을 만들어낸다. 이에 ▲부식 방지 ▲스크래치 방지 ▲간편한 청소 ▲방습 ▲요염 방지 ▲산과 알카리에 대한 보호 ▲마모 감소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실제로 정상욱 대표는 “울트라슬림형 코팅층은 투과성, 강력한 접합력, 화학적 부식에 대한 보호 기능도 갖추고 있다”면서 “나노 코팅층은 스스로 완전히 결합하는 조직 구조로서 이산화규소(SiO2)가 균등하게 분포된 분자 조직층으로, 이산화규소(SiO2) 결합 부분의 양자 역학 작용에 의해서 새로운 특성을 가져온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에 의하면 이 소재가 물체와 결합하는 방식은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역학적 원리를 가지고 있다. 나노풀 기술은 이러한 결합 특성을 이용해 물체의 표면에 고압 세척기와 같은 엄청난 충격에도 견디는 보호층을 생성해낼 뿐만 아니라 나노입자가 세균을 막아 가정집 욕실기준 약 70만 마리의 박테리아, 대장균, 포도상구균 등 아토피와 식중독,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세균을 근원적으로 억제해준다. 정상욱 대표는 “주문 시공에 들어가기 전 고객에 대하여 사전 조사를 진행하며 시공 전과 시공 후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품질의 확인 절차를 거친다”면서 “이후 사용 확인을 통해 시공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며 보증서를 제공한다. 이러한 품질 보증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3년간 무상보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내외서 안전성 입증받은 친환경 시공 

최근 샤인나노케어는 프리미엄 나노코팅 기술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시공으로 해외를 비롯하여 국내외 국제공인기관에서 유해불검출 검사성적서와 친환경 인증서를 획득하며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이에 김해 원메이저푸르지오, 충주 연수동 센트럴 푸르지오, 인천 송도 더샵센트럴시티, 서울 논현 유승한내들, 서울 홍제 센트럴 아이파크, 서울 은평 스카이뷰자이, 동대전 이시트시티, 광주 효천 중흥에코파크, 광주 효천 중흥 에코시티, 광주 우방아이유쉘, 광주 상무엘리체, 광주 남양휴튼2차, 광주 나주 남평양우내안애2차, 광주 효천시티프라움, 강원 원주 롯데캐슬더퍼스트1차 등에도 시공을 마쳤다.

 

최근에는 본격적으로 인터넷 카페나 사이트에 시공 증명서와 자료를 올려 공동구매 형식으로 100~150세대의 신청을 받으면서 사업 실적은 꾸준히 증가하는 중이다. 정상욱 대표는 “나노코팅 시공 시 관리에 따라 최장 20년 이상의 보호효과를 가질 수 있고 발수력 또한 수년간 지속된다”면서 “표면에 물때가 묻더라도 속으로 흡착되지 않는 특성으로 변질이나 부식 방지 등의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고 청소도 간편하며 특히 타사의 제품 서비스와 구별되는 특별한 항균기능에 탁월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돈보다도 나와 가족의 시간과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들의 변화와 소비취향에 맞게, 욕실과 주방 외에도 생활 전반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며 “가전제품을 비롯한 생활용품 분야에 진출하여 기업의 명확한 목표와 비전을 제시하며 끊임없이 전진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NM 

 

 

 

 

 

본문출처 : http://www.newsmak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71275